MeetingHowTo

서지원 교수 연구실 학생들은 미팅 관련해서 아래 내용을 숙지하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 내용은 연구실 학생들에게 적용되는 내용이며 연구실에 관심이 있어서 면담하는 경우는 편하게 (가능하면 성적표, 이력서 등을 지참해서) 면담하러 오면 됩니다.

1. (정기 미팅이 아닌 경우에) 가능하면 일주일 전, 최소 이틀 전에 미팅 신청할것.

미팅 스케줄을 잡을 때에 최소한 미팅 하고싶은 날짜에서 일주일 전쯤 신청을 해야 합니다.

급하게 미팅을 신청하게 되면 다른 학과/연구 업무들로 인해서 미팅을 못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즉, 미팅에 대해서 미리 충분히 생각해서 시간을 정하는 것이 좋고, 급하게 요청할 때에는 수락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2. 미팅 준비

효과적인 미팅을 위해서는 파워포인트나 구글 doc 문서로 미팅 내용에 대해서 정리하고 (중요한 내용인 경우) 2부 프린트해서 1부는 미팅시 내게 주기 바랍니다.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이 필요하다면 노트북을 지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팅 준비 문서에는 최소한 다음의 3가지가 담겨 있어야 합니다.

A. 지난번 미팅 요약 (첫번째 미팅이면 배경 설명으로 대체)

B. 미팅의 목적 및 세부 토론 내용

C. 향후 스케쥴

관련된 자료 (논문 등)이 있으면 프린트해서 미팅에 가져오도록 하고, 이전 미팅에서 참고했던 자료들도 모두 가져오기 바랍니다.

3. 회의록 작성

과제에 연구원으로 등록된 학생인 경우 미팅 후에 바로 회의록을 작성해서 제출하도록 합니다.

이 페이지는 Postech DBLab의 웹페이지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